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초등과학문제집, 탐깨비과학 4-2로 !!
    카테고리 없음 2020. 1. 28. 09:15

    >


    ​ 탐케비 과학 4-2그림으로 소견하고 탐구하는 학습 법 교재라 미리 공부하는 교재로 꼭 적합합니다 갑자기 몸이 불편하게 되어 어린이의 학습을 받지 못하는 때도 아이 스스로 공부하던 교재입니다.이번주는 화산과 지진에 대해 더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


    >


    화산이라고 하면 반드시 공부하고 이겨내는 것이 현무암과 화강암! 저는 초등학생때도 현무암과 화강암을 외울때 많이 헷갈렸었습니다.그림으로 충분히 공부할 수 있어서 이해할 수 있었어요.이런 책으로 공부했더라면 저는 어릴 때도 공부하기 쉬웠겠네요. 단지 그림으로 된 것을 읽어 주고, 중요한 부분을 동그라미 쳐가며 읽어 보는 레벨로 수업을 해 주었는데, 아이는 진지하게 수업에 임하고 있었습니다. ​


    >


    지층의 단층을 잘 보여주는 그림이 서서히 양쪽을 힘을 주면 흔들리고 강한 힘을 주면 '。'하고 끊어져요.지진의 원리에 대해서는 아이가 잘 모르고, 단지 지진 피난 정도만 학교에서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원리를 배우고, 본인이니까 재미있어하네요.​


    >


    우드록이 끊어질 때 손에 떨림이 느껴지듯이, 지진 때도 떨림이 느껴진다고 하니, 다시 한 번 잘 설명해 보라고 이야기한 문재입니다.미래에는 담깨비로 우드록이 끊길 때 손에 떨림을 느꼈다고 미리 말했고 담에 채우는 스토리가 조금 부족하다고 했어요.우드록은 지진의 원리를 점검하기 위해 만들어진 도구이므로 참고해 두고, 실제로 지진의 떨림은 왜 생긴 것일까. 하고 되물었습니다주관식 답을 쓸 때 처음 부분의 스토리를 제대로 인지하지 못했습니다. 아는 스토리라도 잘 읽고 이해하도록 주의했어요. ​


    >


    스스로 공부하는 아이같죠? 흐흐주가 스토리에 놀고 싶어서 절대 안 된다고 했어요.학습은 끝나고 놀아야 하니까 다 하고 나쁘지 않아도 놀아도 된다고 했어요.이제부터는 좀 미션을 바꿔야겠다잘 학습하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면 나가서 하루 존 1 노는 것 생각하고 본다구요.​ 아이 때문에 1~2시간 나쁘지 않아 가서 놀것은 노는 것도 아니다고 했습니다. 통 큰 오후 늦게부터 나쁘지 않아 가서 놀라고 오후 5시쯤 도착하도록 하면 나쁘지 않프지 없어도 만족했습니다 탐케비 과학 조사할 화산과 지진을 미리 배우는 과목 과학을 학습 하고 나는 안심입니다.​​​


    ​#탐케비 과학#초 과학의 문집. 미래에는#초등 4학년의 과학


    댓글

Designed by Tistory.